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태일의 과거와 현재 삶

카테고리 없음

by 정보통. 2020. 6. 22. 00:39

본문

신태일의 과거와 현재 삶

 

신태일

대한민국의 인터넷 유명인[33] 겸 한국 대표 관종 유튜버로,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거치면서 수많은 SNS 인터넷 방송에서 수많은 막장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행을 저지르면서, 유명세와 인기를 얻었다. 그로 인해 수많은 논란을 일으킨 인물이며, 대한민국 인터넷 방송의 폐단이 무엇인지 직접 보여주고 있다.

외형적으로는 흰색 러닝 셔츠, 달라붙는 회색 레깅스와 함께 튀어나온 음낭이 트레이드 마크이다.

2012년 아프리카TV를 통해 데뷔했으며 이후 철구와 같은 막장BJ로 활약하다가 영구 정지 뒤 페북스타로 전향, 전성기였던 2014~2015년 당시에는 한국 페이스북 개인 계정 팔로워 1위를 하기도 하였으며, 또한 한국 개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 월 조회수 1위를 종종 차지한 적도 있을 정도로 광고료로 막대한 수익을 올리기도 하였다. 신태일 스스로가 영구 정지 전 당시에 4000만 원이 넘는 월 수입을 올렸다고 했을 정도. 이후 유튜브로 전향해 정지 직전인 2017년 여름까지 구독자 84만명을 모으는 대형 유튜버로 뜨기도 했다.

그러나 여성우월주의 계열의 게임 유튜버인 갓건배와의 분쟁으로 인해 여성부 장관이 된 진선미 의원과 국회 청문회에서까지 거론되는 문제가 발생했고, 결국 2017년 9월 유튜브 영구 정지를 당한 이후로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영구 정지 처분을 받고 있다. 유튜브의 경우는 정지를 당하면서도 계속 새로운 채널을 만들어서 간간히 방송을 이어나가고 있다.


영정을 당한 이후에도 다시 계정을 반복 생성하여 유튜브 생방송을 꾸준히 해와서 고정 팬층이 있다.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가끔 진솔한 이야기를 하고 화상대화 어플 아자르도 하고 배틀그라운드도 하고 GTA5도 하고, 게스트 합방도 하고 소탈한 입담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는데 편집 영상에서 보기 어려운 일상적인 이야기를 상당히 자주해서 시청자들이 꾸준히 신태일 방송을 찾는다. 구독자가 2만 명인데 실시간 시청자가 3만 명을 돌파한 적도 있다. 철구와는 동거도 했고 친분이 있어서 시청자들이 인터넷 방송 사건만 터지면 신태일에게 질문하러 온다.

신고를 당해서 정지 당하는 게 아니라 빠르면 며칠, 느리면 몇주 안에 유튜브 운영자 눈에 띄어 계정이 영구 정지가 되고 있다. 운영자가 게을러서 계정 유지가 1달을 넘긴 적도 있는데 그때 단 보름 만에 구독자 14만명을 달성해 신태일의 영향력이 아직도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줬지만 곧 정지되었다.

구독자 1만명이 넘어야 유튜브 실시간 채널에 떠서 시청자가 급증해서 실시간 시청자 수 만명이 보기 때문에 항상 구독 1만명이 넘으면 콘텐츠 방송, 그 이하일 때는 소통 방송이나 먹방을 한다. 이것도 짜증나기 때문에 가끔 그냥 콘텐츠 방송을 하기도 한다.

짧았던 전성기

원래는 chultae123 이라는 계정에 있는 철구와 신태일이라는 이름의 채널로 활동하였으나, 철구가 따로 계정을 만들어서 chultae123은 신태일의 전용 계정이 되었다. 유튜브에서 대신맨 등의 콘텐츠를 하며, 상당한 전성기를 누렸으며, 김윤태도 비슷한 시기에 대신맨과 비슷한 시키면 한다라는 콘텐츠로 인기를 누렸다.

2016년 12월 9일에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생방송을 시작했다. 예전 아프리카 시절의 입담과 진행력을 선보였다.

쇼미더머니 6에 지원한다고 했으나 늦잠을 자서 예선을 보러 가지 못했다고 한다. 쇼미더머니 6의 예선은 새벽까지 진행되며 이틀 중 하루를 선택해서 보러 가는 시스템인데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애초에 신청조차 안 한 듯하다. 결론은 그냥 어그로였다. 그리고 최근 소통방송에서 신태일, 철구, 김윤태는 엠넷에서 블랙리스트라고 언급하였다.

 

2017년 5월 21일에 유튜브 계정이 3개월 정지처분을 받은 적이 있다.

갓건배가 한참 이슈몰이를 하던 시기에는 갓건배를 욕하는 영상을 올리면서 인기몰이를 하였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비판하는 것이 아닌 패드립 섹드립으로 채워진 상스러운 욕설이라서 갓건배만큼 논란이 되었으며, 특히 나이 어린 유튜버들이 신태일을 따라 갓건배를 욕하기도 하였는데 이것 또한 큰 논란과 비판의 대상이 되었다.

몰락과 그 이후 타임라인

2017년 9월 2일, 구독자 84만명 정도를 지니고 있었던 신태일유튜브 채널이 영구 정지되었다. 다만, 옛날에 같이 채널을 관리했던, 철구는 다행히도 영구정지 처분을 받지 않았다.

그리고 9월 2일 새벽에 푸워가 영정당한 신태일을 게스트로 하는 방송을 했다. 영정당한 직후 유튜브 고객센터에 따졌지만 유튜브 측에서는 그저 영상만 지운거라면서 이상한 답변만 했다고 한다. 그러면 왜 갓건배는 본채널만 정지하고 정작 방송하는 스트리밍 채널은 내비두냐며 엄청 화나 있었고 자기는 인터넷 방송할것이 없으면 아버지와 가게를 차릴 예정이라고 했다.

유튜브 영구정지 후 9월 28일 중고 아우디 R8을 1억 300만원에 샀다.  하지만 11월 6일 최홍철 신태일 근황에서 돈에 욕심이 생겨 전 재산을 주식투자 하다가 전 재산을 탕진해 결국 아빠에게 사준 벤츠 E클래스와 중고로 산 아우디 R8을 모두 팔아서 비트코인 에 또 투자했지만 그마저도 탕진했다고 한다. 설상가상으로 운전면허까지 정지되고 말았다. 그리고 영상을 올려 사정을 했는데, 앞으로 다시 유튜브하게 되면 자극적인 영상을 안 찍는다고 했다. 돈이 없으면 일을 해야지 구걸을 하고 있으니, 댓글의 반응이 다들 냉담한 분위기다. 그리고 2017년 11월 27일, NEW 신태일유튜브라는 새로운 계정으로 유튜브 활동을 재개했다. 그러나 구독자수가 증가하자 유튜브 관리자가 인식을 했는지 이틀도 안 돼서 이 계정 마저도 영구정지 처분을 당했다.

2018년 1월 12일, 신태일 LIVE라는 새로운 스트리밍 채널을 개설했다. 그러나, 방송 킨지 1시간만에 영구 정지를 당하였다.

같은날, 30분도 안돼서 또 다시 신태일 LIVE 계정을 다시 만들었다. 이 계정을 만들자마자 또 방송을 했는데 계속 말하다가 지쳐 잠들었다. 스트리밍도 안 끄고 현재 오후 5시 시점까지 안 일어나고 잠방송으로 때우고 있다.

2018년 1월 13일 자살을 한다고 했다. 허나 애당초 진짜 자살할 생각이었으면 알려주지 않고 몰래 죽었다. 근데 신태일은 자살한다고 대놓고 광고를 했고, 분위기도 개그적이었다. 결국 1월 15일 새벽에 손목에 칼 긋는다고 했다가 느금마엔터 멤버들에게 주작임을 들키고 예토전생 드립을 쳤다. 그리고 스트리밍용으로만 사용하던 위 계정(신태일 LIVE)조차 영구정지를 당하였다.

현재, 1월 13일에 만든 신태일 LIVE는 1월 23일에 신태일 LIVE 계정이 또 다시 영구 정지를 당하였다.

1월 24일, 신태일 live 계정을 새로 만들었다.

1월 24일, 오후9시경 방송을 켜 "자꾸 정지먹어서 더이상 못하겠다고 상민이나 푸워방송에서 한번씩 보자" 라며 방송을 때려치운다고 했다.

2월 4일, 신태일 live 계정을 다시 만들었으나, 몇 시간 뒤에 또 다시 정지를 당하였다.

2월 12일, 신태일유튜브 계정을 또 다시 만들었으나, 1시간 만에 영구 정지되었다.

2월 16일, 신태일TV 라는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지만, 역시나 몇 시간 후 또 영구 정지되었다.

2월 17일, 신태일 이라는 계정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3월 4일, 아자르 방송 도중 한 외국인이 젖꼭지를 까는 영상으로 경고를 먹어 신태일2 라는 계정으로 생방송을 시작하였다.

3월 7일, 신태일 채널과 신태일2 계정이 영구정지를 먹었다.

3월 9일, 신태일 이라는 채널로 활동 중 이었으나, 몇 시간 뒤에 영구정지 되었다.

3월 11일, 신태일 이라는 채널로 다시 활동 중이다.

하구한 날 영정을 먹는데 영향력은 아직도 있는지 3월 26일 생방에도 시청자수 6000~8000명은 찍는다. 물론 그 다음 날, 3월 11일에 활동 중인 계정도 영구정지.

3월 29일, 또 다시 신태일 이라는 채널로 활동을 재개했다. 그래도 4월 1일자 방송에서 계약금인지 뭔지로 월 1천만원은 들어온다고 한다. 그리고 4월 2일 방송에서 장난전화 콘텐츠로 장난전화를 했다.

4월 4일, 또 다시 신태일 이라는 채널로 활동을 재개했다.

4월 8일 방송에서 아자르를 하는데, 한 학생이 성기노출을 저지르자 끄고 다시 스트리밍을 하고 있다. 근데 무려 시청자가 12000명을 넘었다.

4월 10일 방송에서 드디어 로봉순과 합방을 했는데, 무려 시청자 수가 2만 명을 넘었다. 1000원에 슬리퍼로 엉덩이 맞기를 했는데, 한 시청자가 10만원을 쏘면서 100대를 맞았다.

4월 13일 방송에서 콘텐츠 경매로 엉덩이에 불붙이기를 하다가 너무 뜨거워서 바지를 실수로 내려버려서 본인의 성기를 노출하였다.

4월 15일 방송에서 창녀촌에가서 욕 날리고 온다고 했으나, 시청자들이 계속 후원테러를 해서 화가 난 신태일은 결국 집으로 돌아오고 방송을 껐다.

4월 15일부터 시간제한 콘텐츠 경매(1000원 당 1표)를 하면서 한 가지 조건을 추가했다. 바로 1등과 2등 차이가 50표 이상일 때만 1등 콘텐츠를 한다는 것. 50표 이하면 어떤 콘텐츠도 안하는 악질적인 방식으로 후원을 유도하고 있다. 신태일 시청자 수가 7000명은 되므로 결국 큰 후원금을 쏘는 소위 "큰 손"들이 없으면 1등과 2등 사이의 큰 표 차이가 나기 힘들다. 그러나 큰손들이 큰 후원금을 쏘면(50표 이상 차이나도록) 신태일은 더 많이 수금할 수 있으니 좋은 거고, 큰손들끼리 다른 콘텐츠 밀기로 경쟁이 붙으면 1등과 2등 차이가 50표 이하 차이가 안 날 수도 있어서 신태일은 아무 콘텐츠도 안하면서(즉, 고소 위험을 피하면서) 더 큰 액수를 수금할 수 있으니 어떻게든 신태일만 좋은 꼴. 거기다 50표 이상 차이가 안나면 말을 바꾸면서 시간을 조금씩 더 연장시키면서 후원을 더 유도하는 방식까지 쓴다.

4월 16일에 후원이 엄청 터지자 1등 콘텐츠인 창녀촌 가서 창녀 욕하기와 2등 콘텐츠인 엉덩이에 불붙이기를 둘 다 한다고 하였다. 일단 엉덩이에 불붙이기를 먼저 하였고, 바지를 입은 채로 엉덩이뿐만이 아니라 '그 곳' 부위에도 휘발유 뿌리고 불을 붙이며 기분이 너무나 좋아요를 열창하였다. 너무 뜨거워서 바지 잡고 고통스러워했는데, 그곳의 털이 탔다며 털을 보여주고 리방하였다. 그리고 이병욱과 함께 창녀촌 가서 방송한다고 하였으나.... 어느 시청자가 경찰서와 소방서에 신고를 했다. 결국 경찰서에서 화재 위험 방송 외에도 어디 욕하러 가냐고 하면서 경찰서에 끌려갔고, 이번이 세 번째라 법정 가서 즉결심판에 넘겨진다고 한다. 즉결심판이 대부분 벌금형으로 나온다는 것을 볼 때, 한 두번도 아닌 상습범인 이상 이번엔 벌금 좀 세게 때릴 듯. 아무래도 경찰서에서도 모르긴 몰라도 소란 명목으로 자주 얼굴 봤을 테니 어지간히 짜증이 났나 보다.

4월 17일, 무려 당일날 500만원이나 후원받아서 신난 신태일은 드디어 수원에 있는 창녀촌에 이병욱의 차를 타고 갔는데, 조폭한테 차 앞뒤 막히면 망한다면서 창문 열고 누가 봐도 정말 소심하게 창녀한테 욕 한 마디 하고 도망갔다.

4월 18일, BJ 은우와 합방을 했는데, 큰 손들이 창녀촌가서 창녀 욕하기 콘텐츠를 후원받은 것에 비해 너무 성의없이 해서 화가 나서 다 떠났는지 후원이 이전에 비해 대폭 줄어든 모습을 보였다. 그러다 BJ 은우가 팝콘 티비에서 자기가 여자 꼬실 수 있다며 신태일 돈으로 팝콘 사서 후원했는데, 결국 퇴짜맞았다. 그리고 BJ 은우가 다시 팝콘티비 탐방을 하던 중 벗방 나올 것을 미리 생각 안하고 안 가리고 벗방을 그대로 노출하는 바람이 구독자 5만 명 짜리 22번째 계정이 경고 후 정지를 먹었다. 다시 은우의 유튜브 계정으로 실시간 방송을 틀면서 아자르 콘텐츠를 진행했는데, 앙갚음을 한답시고 은우가 화장실에 간 사이 은우의 전화번호를 노출해 은우가 전화에 시달리게 만들었고, 그뿐만이 아니라 아직 은우가 화장실에 있는 도중 아자르 방송 중에 자기 엉덩이를 노출했다. 이걸 알게 된 은우가 개빡쳐서 신태일 뒷통수를 때리고 집으로 가버렸고, 신태일은 방송 종료를 했다.

결국 4월 19일 또 다시 이 벗방 송출로 영구정지를 먹었다. 한편 은우도 실시간 방송정지를 먹고 실시간 스트리밍용 계정을 팠다.

4월 19일, 이번이 23번째 계정으로 또다시 계정을 팠다. 역시나 창녀촌 사건의 여파 때문인지 큰 손들이 다 떠나 후원 1등의 후원금액이 10만 원 밖에 안되는 모습을 보였다. 또 이 계정도 하루만에 경고 1회먹고 3개월간 방송정지.

4월 20일, 또 다시 24번째 계정을 팠다. 4월 22일, 아자르를 하던 도중 어떤 남성이 성기를 까는 바람에 방송을 종료했다. 그리고 4월 23일, 계정이 영구정지됐다.

그 와중에 아자르를 하던 안젤리나 다닐로바와 연락된 적도 있다. 근데 안젤리나의 친구가 신태일이 악명높은 유튜버라는 걸 알고 있었는지 빨리 넘기라 했다. 또, 28번째 계정도 영구정지 되었다.

5월 17일, 푸워 팬카페에서 안쓰는 유튜브 계정을 구걸하고 있다. 조만간 29번째 계정으로 복귀할것같다.

6월 23일, 30번째 계정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시작했다. 주로 노가리 방송을 하며 다음주까지 계정이 살아있다면 콘텐츠 방송을 한다고 한다. 7월 16일, 결국 30번째 계정도 영구 정지 되었다.

7월 23일, 31번째 계정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시작했다. 매일 30분~1시간 노가리를 까고 풀티비로 넘어오라는 것을 봐선 계약을 한듯, 그리고 8월 1일 쯤에 최고기의 생방송 채팅에 이 계정으로 난입한 적이 있다. 2분 10초부터 보자. 31번째 계정도 8월 10일 영구정지 되었다.

2018년 10월 6일 기준으로 32번째 계정은 아직 살아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2018년 10월 12일에 32번째 계정이 경고를 먹고, 33번째 계정을 팠다. 그러다 12일 기준으로 32번째 계정이 갑자기 정지가 풀렸다. 영상

2018년 10월 22일을 기준으로, 정지가 안당함에 따라 신태일이 직접 기존 32번째 계정을 탈퇴하고, 33번째 계정을 본계정으로 삼았다. 앞으로 33번째 채널이 상단에 업데이트 되고, 애드센스 승인이 날때까지만 노가리 방송을 한다. 채널이 상단에 뜨게 된다면 앞으로 예전처럼 영상 활동도 한다고 한다. 그러나 10월 31일 결국 33번째 계정도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영구 정지되었다. 32번째 계정이 갑자기 정지가 풀리고 약 2주가량 신태일이 정지를 당하지 않아서 정지후 1년이 지나서 영구정지가 풀린거 아니나며 뇌피셜을 돌리며 행복회를 돌렸으나... 결국 영구정지를 당했다. 덤으로 갓건배도 신태일과 비슷하게 2주 가량 꽤 긴 기간 정지를 안 당했으나 같이 영구 정지되었다.

2018년 12월 11일경, 콘텐츠 경매에서 '신태일 하고싶은거 하기'가 1등이 되었다. 이날은 유독 다른 날들보다 후원이 엄청 잘 터져서 자기는 돈도 배부르게 많이 벌었겠다이러면서 자기가 하고 싶은 방종을 했다. 시청자들이 채팅창에 폭동을 일으켰지만 이래서 급식충이 싫다면서 결국 방종했다. 즉, 방송을 성실히 할 생각은 추호도 없었고, 돈만 먹튀한 셈.

2018년 12월 15일 34번째 계정도 영구정지 상태이다. 유신과 배틀하다가 정지를 먹었다고 한다. (정확한 정지 날짜로 수정바람)

35~37번째계정이 영구정지를 먹었다. 심지어 36번째와 37번째계정은 얼마안돼 영구정지를 먹었다.

2019년 1월 8일 기준 신퇴물이라는 이름으로 38번째계정을 생성했다. 그러나 1월 9일, 1일만에 영구정지를 먹었다.

1월 17일 기준 신태일이라는 이름으로 39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하지만 1월 20일 기준 영구정지를 먹었다.

2월 17일 기준으로 40번째 계정을 만들었다가 2월 26일에 아침 카트라이더 방송을 마지막으로 또 정지를 당했다.

그리고 28일 풀티비 방송에서 41번째 계정은 만들지 않겠다고 했다. 하지만 그렇게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계정을 만들었다. 4월 13일 23일차 방송까지 실시간 채널에 뜨지 않아 결국 41번째 계정은 정지가 아니고 신태일이 자발적으로 탈퇴했다.

41번째 계정 탈퇴 이후엔 신태일의 친동생인 이승희 채널에서 생방송을 진행했다. 4월 18일 군 입대를 앞뒀기 때문에 남은 기간동안은 간단한 노가리만 깠다. 4월 18일 오전, 신태일의 군입대전 마지막 생방송이 이승희 채널에서 진행됐다. 머리를 삭발한 신태일과 느금마엔터, 이승희, 그리고 신태일 아버지와 할머니가 모이고, 마지막 신태일의 군 입대를 하는 장면을 생방송으로 보여줬다.

42번째 채널은 공익복무를 마친 2021년 2월달 쯤에 만든다고 한다. 그러나 훈련소에서 4일만에 귀가조치를 받아, 예상보다 2년이나 일찍 유튜브 계정을 만들었다. 6월 12일 저녁에 42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얼마 후 에드센스 승인이 되었다. 하지만 유튜브 경고를 받아 커뮤니티와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한 상태였고 이 사실을 7월 14일에 신태일이 디스코드에 공지했다. 아마 일주일 동안은 방송이 불가능하다. 7월 17일 새벽에 이의제기를 해서 유튜브 경고가 해제되었다. 본격 영상활동을 시작하기로 공지했고 같은 날 저녁에 영구정지 이후 최초로 첫 편집 영상을 올렸다. 머리 밀기로 100만 조회수 공약을 걸었다.

같은 날 이환이 신태일 복귀 홍보영상을 올렸다.


신태일 본인이 유튜브 본사에 문의한 결과 정지가 풀렸다고 한다.

하지만 8월 5일에 정지가 풀렸다고 확신했던 42번째 계정이 영구정지를 당했다. 사유는 그동안 정지 당했던 계정과 동일하다.

8월 7일 기준으로 43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그런데 5일만에 또 영구정지 먹었다.

8월 12일 오후, 44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이 계정마저 정지를 당한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도 지칠 정도이기 때문에 한달이나 두달 정도 유튜브 계정을 만들지 않겠다고 실시간 방송에서 말했다.

8월 20일, 44번째 채널을 직접 삭제했다. 이유는 신태일 본인이 44번째 계정이 유튜브 실시간채널 목록에 뜨지 않아 불만을 품다가, 새로운 채널을 만들고 활동하여 실시간 채널에 뜨게 만드는게 낫겠다 싶어, 직접 삭제한 것이다.

2019년 8월 20일 44번째 계정 탈퇴와 동시에, 45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그러나 8월 25일, 45번째 계정이 정지를 먹는 바람에 탈퇴했던 44번째 계정을 다시 복구시켰다. 하지만 하루 뒤인 8월 26일 44번째 계정이 정지먹었다.

44번째 계정을 만들었을때 정지를 당한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 지쳐서 한달간 쉬고 온다고 하였으나, 생각이 바뀐듯 하다.[48]

8월 26일, 46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46번째 계정도 정지를 당해 9월 12일 47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47번째 계정도 정지를 당해 48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근데, 10월 14일에 48번째 계정도 정지를 당하고 49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그리고 만든지 이틀만에 다시 정지먹었다.

2019년 10월 20일 드디어 50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11월 6일, 50번째 계정이 정지를 먹어 51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11월 17일 51번째 계정이 경고를 먹어 탈퇴하고 52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52번째 계정이 경고를 받아 일주일 동안 방송을 하지 못해 53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2020년 1월 4일, 52번째 계정이 경고를 먹어 탈퇴했다. 그리고 그 다음 날 53번째 계정도 정지를 먹었다.

또 그 다음 날인 1월 6일에 54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1월 10일, 54번째 계정도 정지를 먹어 55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하지만 몇 시간 만에 55번째 계정도 정지를 먹어 몇 주 동안 쉰다 말했다. 그렇게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1월 11일 56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1월 21일, 52번째 계정을 복구하고 57번째 계정도 만들었다. 그러나 몇 시간 만에 52번째 계정이 정지를 먹었다.

1월 23일, 56번째 계정과 57번째 계정이 정지를 먹었다. 그 다음날 또 58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1월 27일 58번째 계정을 탈퇴하고 59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1월 30일 59번째 계정이 정지를 먹어 60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2월 7일 61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2월 15일 62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3월 10일 61번째 계정이 정지를 먹었다.

3월 15일 63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하지만 4월 23일 62번째 계정과 63번째 계정이 정지를 먹었다.
같은 날 64번째 계정을 만들었지만 1시간 만에 정지를 먹었다.

4월 24일 65번째 계정을 만들었다.

5월 15일 만약 큰손이 떠난다면 유튜브를 접고 팬더티비,팝콘티비로 가겠다고 선언하였다.

5월 24일 시청자들과 카트라이더 내기를 해서 패배하자 양쪽 겨드랑이에 불을 붙였다. 5초동안 불을 지르겠다면서 1초만에 뜨거워서 포기하고 아파하는 건 덤.

방송에서 밝힌 과거사

한 번은 아프리카 TV에서 본인의 가정사를 언급했는데 과거가 상당히 불행하다. 10살에 아버지의 외도로 부모님이 이혼하였고 양어머니 이미덕[50]이 들어왔다고 한다. 그리고 신태일과 그의 동생인 승희에게 하루 세끼 다 라죽이라는 개밥만도 못한 음식만 먹이고(그것도 한 번에 두 그릇씩이나), 초등학생도 채 안 된 승희에게 억지로 라죽을 먹이다가 몸이 거부해서 토를 하자 다시 먹을 때까지 들어오지 말라며 그때 당시 겨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팬티만 입힌 채로 밖으로 내보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도 아침에 두 그릇을 먹는데 빨리 먹으라면서 수저를 모아서 머리를 찍었다고 한다. 그래서 아직도 신태일의 머리 쪽엔 흉터가 있고, 그 부분만 머리가 자라지 않는다.

결국 신태일은 성장기 때 라죽만 먹고 자란 탓에 영양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은데다 학대당해 생긴 스트레스 때문에 키가 제대로 크지 않았다.

그리고 본인(이미덕)의 친아들 조태현이 형 노릇 하지 말라며 신태일의 목에 을 들이대기도 하고, 각목으로 구타했다고도 하며 도를 넘은 아동학대를 상습적으로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 본인이 어렸을 때의 앙금이 남아있어 아예 방송에서 대놓고 새엄마의 이름[을 언급하는 등 본인의 새엄마에 대해 증오가 상당히 큰 편이다.

결국 자기 친할머니에게 새엄마에게 학대당한 것을 얘기해서 이혼을 했다고 한다. 다행히 그 후에 들어온 다른 새엄마들은 딱히 학대하진 않았으며 그 중에서 한 사람은 좋은 분이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첫 새엄마에 대한 트라우마가 너무 커서인지 아버지에게 더 이상 새엄마를 들여오지 말라고 했다고 한다. 또한 친어머니와도 연락을 지속해서 유지하는 걸로 봐선 친어머니와도 우호적인 편이다.

이런 신태일의 뒷배경을 다른 유튜버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올렸는데 새어머니에 대한 썰을 푸는 장면, 친어머니와 통화하는 장면이 교차로 나오면서 굉장히 뭉클해진다. 동영상 자체가 신태일이 해 왔던 기행적인 퍼포먼스를 옹호하는 동영상은 아니지만 신태일이 왜 이렇게 관심과 애정을 갈구하는지 알 수 있게는 해준다.

영정 후 페이스북과 유튜브 활동하는 중에 팬들의 질문을 받고 답해주는 동영상을 올렸다.

신태일은 아프리카TV에 다시 복귀할 마음은 크게 없다고 발언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한 달에 천만 원 이상을 벌기 때문에 굳이 아프리카TV로 복귀해야 할 이유는 없다고. 그리고 지금은 아프리카TV의 규제가 너무 강해져서 욕만 하면 정지를 먹이기 때문에 옛날처럼 재밌게 방송할 자신도 없다고 한다.

현재 철구와는 방송하는 곳이 달라 옛날만큼 자주 만나지는 못한다고 한다. 그래도 친밀한 관계는 유지 중. 집에서는 게임은 별로 안하고 멤버들과 스카이프를 주로 한다. 요새 나오는 게임들은 다 거기서 거기라 재미가 없다고.

댓글 영역